ΰ
광고
지역소식학생기자구청&의회유관기관서초구소식교육&환경보육소식문화.예술인물&정보포토.동영상서초구 맛집서울시의회
전체기사보기 기사제보   서초구 소식   서초뉴스 발행 신문 보기  
편집  2024.07.09 [17:21]
구청&의회
서초구청
서초구의회
회원약관
회사소개
서초뉴스 연혁
서초뉴스 후원회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구청&의회 > 서초구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별한 북카페 오픈! 심산문화센터
 
장은희 기자 기사입력  2013/02/17 [09:22]
서초구 반포동 서래마을 건너편 반포천변에서 자리 잡고 있는 심산기념문화센터 1층에 ‘별난 심산북카페’가 2013. 2. 18(월) 오후 2시 문을 열었다. 그동안 심산문화센터에서는 여러 가지 문화 강좌들이 열려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았다. 하지만 1~2시간 강의가 끝나면 각자 흩어져 텅 빈 센터가 되어버리기 일쑤였다.

이제는 문화센터가 달라졌다. 4개의 섹터로 나뉘어져 새롭게 단장한 북카페는 주민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북카페 기능에 충실한 Book zone은 최근 베스트셀러는 물론 인문 ‧ 역사 ‧ 사회 등 다양한 종류의 서적들을 갖추고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서가에 즐비하게 꽂혀 있는 책들은 한눈에 봐도 엄청난 숫자다. 약 3,000 여권의 도서는 타 북카페 도서 보유량과 비교해 보아도 단연 으뜸이다.
▲     © 서초뉴스 편집국

 
 
 
 
 
 
 
 
 
 
 
 
 
 
 
 
 
 
 
 
 
 
 
 

그윽한 향기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잡는 Coffee zone에서는 잔잔한 음악과 착한 가격의 음료들이 책에 향기를 더한다. 커피향이 은은하게 퍼져나가는 가운데 여기저기 모인 사람들이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담소를 나누는 모습은 정겹기까지 하다.
▲     © 서초뉴스 편집국

 
 
 
 
 
 
 
 
 
 
 
 
 
 
 
 
 
 
 
 
 
 
 
 

Cafeteria zone에서는 독서실에서 공부하는 수험생, 중․고등학생들이 가져온 도시락이나 각종 먹을거리를 친구 또는 이웃 간에 나눠먹을 수 있는 공간으로 고물가시대에 꼭 필요한 안성맞춤 공간으로 꾸며졌다.

▲     © 서초뉴스 편집국

 
 
 
 
 
 
 
 
 
 
 
 
 
 
 
 
 
 
 
 
 


가장 주목할 만한 곳은 Healing zone이다. 각종 고민해소는 물론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들이 모인 이 공간은 각 요일별로 이색적인 상담 코너가 운영된다.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 코너를 운영함으로써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얻은 생활의 지혜나 지식들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는 것이 이 섹터의 취지이다.

▲     © 서초뉴스 편집국

 
 
 
 
 
 
 
 
 
 
 
 
 
 
 
 
 
 
 
 

왕따 학생 및 학원폭력에 시달리는 사춘기 학생들의 부모님을 상담해 주는 “매일 죽는 엄마, 매일 사는 아들”코너를 비롯하여 “다도와 힐링” 코너에서는 차를 마실 때 지켜야 할 예의범절 및 이를 통한 진정한 힐링의 의미 깨닫게 해준다.

또한 바쁜 현대생활에서 무관심하게 지나쳐 버릴 수 있는 청장년, 노년기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테스트를 통하여 치매 조기진단 및 예방책을 알려주기도하며 북카페 및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상담 코너를 운영, 개인별 맞춤형 진학.진로지도를 통하여 본인에게 알맞은 진로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도 서초구청은 ‘심산김창숙선생기념사업회’와 연계하여 우리나라 근.현대사에 대한 역사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매주 1회씩 역사스페셜 영상물을 상영할 계획이다.

서초구 관계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심산 북카페는 따뜻한 차와 독서를 마음껏 즐길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전문 상담가를 직접 만나 상담을 받는 우리 동네 명물, 별난 북카페로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장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3/02/17 [09:22]  최종편집: ⓒ 서초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주간베스트
  회원약관회사소개서초뉴스 연혁서초뉴스 후원회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ΰ 서초뉴스 대표:홍장연(010-2755-7000)ㅣ사업자등록번호:368-01-00280ㅣ서울시 서초구 동산로19ㅣ대표전화 02-577-3887ㅣ 팩스:02-577-3886 l e-mail : ryu3636@seochonews.netㅣ [신문사업등록 : 서울 다, 11074 ] (일간)인터넷신문 제호 :서초뉴스넷 서울특별시 등록일자 2016년 02월 05일ㅣ 보급지역 전국 ㅣ (특수 주간신문) 제호:서초뉴스 서울특별시 등록일자 2016년 02월 05일 ㅣ 보급지역 서초구 ㅣ 편집.발행인:홍장연 ㅣ 후원계좌:농협 301-0187-0841-51 (예금주 홍장연 서초뉴스)ㅣ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소유하며 대표 발행인의 허가 없이는 기사나 사진의 무단 전재, 복사를 금합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기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소유하며 대표 발행인의 허가 없이는 기사나 사진의 무단 전재, 복사를 금합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