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함혜성)과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은 4월 28일(금) 16시에 유보통합에 대비하여 “영ㆍ유아 이음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협약은놀이중심의 영ㆍ유아 이음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직원연수, 학부모 컨설팅 등 유아ㆍ교직원ㆍ학부모 지원 강화로영ㆍ유아 이음교육 발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는데 목적이 있다.
▢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협조하에 긴밀한 영유아 교육ㆍ보육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영아 및 유아의 교육이 놀이를 중심으로 연계성을 가지고 이어지도록 현장을 지원하며, 보육ㆍ교육 전공 대학생의 현장 체험 기회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상호 협약은 △놀이중심의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 △유아·교직원·학부모 대상 맞춤형 교육 서비스 지원을 위한 협력 △영ㆍ유아 이음교육 관련 자료 및 정보 교류 △유아교육 전공생을 위한 교육봉사 및 학교현장실습 상호 협조 등영ㆍ유아 이음교육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공통으로협력하여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
▢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함혜성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남서초교육지원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영ㆍ유아기 교육이 서로 연계될 수 있도록 영ㆍ유아 이음 교육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놀이중심의영ㆍ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성결대학교김상식 총장은 “양 기관 협력 증진과 영ㆍ유아 이음 교육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