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속에서도 굳건하게 서초의 밝은 미래를 열어갈 것’
사랑하고 존경하는 서초구민 여러분, 2021년 신축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해도 건강하시고,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021년에도 코로나19의 위협과 경제 위기는 계속 되겠지만 당당하고 굳건하게 구정을 펼쳐 위기를 기회로 만들겠습니다. ‘내 삶을 행복하게 지켜주는 7대 핵심사업’을 추진하여 서초의 밝은 미래를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첫째, 빈틈없는 코로나19 대응으로 구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겠습니다. 현재 전국 최고 수준인 선별진료소를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하고, 역학조사 능력을 향상시켜 코로나 확산을 신속하게 차단하겠습니다.
둘째, 기후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바람숲길, 생활 속 녹지공간을 확대하고 관내 다중이용 시설의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그린서초 프로젝트를 적극 가동하겠습니다.
셋째,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복지지원체계에서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접 발로 뛰고 눈으로 확인하겠습니다. 또한,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으로 지역경제를 흔들림 없이 지켜내겠습니다. 그리고 전국 표준의 1인가구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넷째,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서초’를 만들기 위한 노력은 2021년에도 계속됩니다. 민선6기부터 중점적으로 추진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지속하여 현재 84개에서 올해는 100개 이상으로 늘리겠습니다. 동시에 ‘공유어린이집’을 확대하여 보육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다섯째, 서초의 품격과 자부심을 높이기 위한 수준 높은 문화예술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방배숲도서관 건립을 추진하여 권역별 구립도서관 건립을 완성하겠습니다.
여섯째, 서초의 100년 미래를 위해 경부간선도로 입체화사업, GTX환승센터 설치, 서초구청 신청사 건립을 본격 추진하겠습니다.
일곱째, 재산세 감경을 적극 추진하여 보유세 부담 완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은 비록 마스크를 쓴 얼굴을 마주보며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구민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아 2021년에는 평화로운 일상을 되찾는데 서초가 앞장서겠습니다.